아카이브

[VR 팀프로젝트] Wave 끝났을 때 연출 만들기 본문

VR 콘텐츠 제작

[VR 팀프로젝트] Wave 끝났을 때 연출 만들기

timbercat 2023. 12. 14. 18:01

게임 스테이지에서 정해진 수의 적을 물리치면 웨이브가 끝나며 다음 웨이브로 넘어가기 위한 연출이 나온다.

 

smoke 이펙트를 사용하고

코루틴 딜레이를 사용해 텍스트를 순차적으로 나오게함

사라질때는 Fade Out으로 사라지게 만듬

 

결과물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namespace SYJ
{
    public class TestDelay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waveText;
        public GameObject compText;
        public CanvasGroup canvasGroup;       
        public float fadeSpeed = 1.5f;        
        
        void Start()
        {
            StartCoroutine("FadeOut");

            waveText.SetActive(false); 
            compText.SetActive(false);
            StartCoroutine("Delay1");
            StartCoroutine("Delay2");            
        }

        IEnumerator Delay1()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f);
            waveText.SetActive(true);           
        }

        IEnumerator Delay2()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5f);
            compText.SetActive(true);
        }

        IEnumerator FadeOut()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f);
            while (canvasGroup.alpha > 0)
            {
                canvasGroup.alpha -= Time.deltaTime * fadeSpeed;
                yield return null;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