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직렬화 역직렬화 연습 본문
Program.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Json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키워드: App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하고 생성자 호출
new App();
}
}
}
App.cs
using Newtonsoft.Json;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Json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파일읽기
var json = File.ReadAllText("./tool_data.json");
Console.WriteLine(json);
//역직렬화 하면 ToolData객체들을 요소로 하는 배열 객체가 나온다.
JsonConvert.DeserializeObject<ToolData[]>(json);
}
}
}
ToolData.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Json
{
public class ToolData
{
public int id;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damage;
}
}
FruitData.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Json
{
public class FruitData
{
public int id;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item_id;
}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on 연습(몬스터, 영웅, 아이템, 인벤토리 ) (0) | 2023.07.28 |
---|---|
Action 대리자 연습(HitDamage) (0) | 2023.07.27 |
Action 대리자 연습 (0) | 2023.07.27 |
Dictionary 인벤토리* (0) | 2023.07.26 |
Dictionary 연습2 (0) | 2023.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