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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콘텐츠 제작

3D 프로젝트 발표

timbercat 2023. 10. 12. 12:16

작업계획

9/22

포탈 게임 구조, 기능 분석

 

9/23, 9/24 

구조, 기능 분석

 

9/25

플레이어 이동, 포탈 만들기

 

9/28 ~ 10/3

추석연휴

 

10/4

포탈 텔레포트 기능 완성

 

10/5

포탈건 만들기, 포탈건에 포탈 연동

 

10/6

포탈건으로 물체 들고 이동 기능 구현

 

10/7, 10/8, 10/9

주말, 한글날

 

10/10

맵 구조 만들기, 3D 모델 교체

 

10/11

맵 수정

 

10/12

맵구성 완료

 

 

 

 

포탈

파란색 포탈에선 주황색 포탈쪽의 모습이 보이고 주황색 포탈에선 파란색 쪽의 모습이 보인다.

 

각각의 포탈에 카메라를 달아 렌더 텍스쳐를 만들고 포탈 뷰의 메터리얼로 사용

 

포탈 앞에 순간이동할 포지션을 지정한 다음 포탈의 콜라이더에 충돌하면 그 지점으로 이동하게 만들었다.

 

포탈건

레이를 쏴서 레이가 맞은 곳에 포탈이 생성되게 함

좌 클릭을 하면 파란색 포탈이 생성되고 우 클릭을 하면 주황색 포탈이 생성됨

레이가 큐브에 맞으면 E키를 눌러 잡을 수 있게 함

리지드바디를 사용해 큐브를 물리 엔진으로 제어, 중력의 영향을 받게 만들었다.

 

맵 구조

3D 그림판을 이용해 맵 구조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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