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2D 프로젝트 개발 발표 본문
유튜브 채널 골드메탈님의 유니티 기초 뱀서라이크 강좌를 보고 구현함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O-mt5Iu5TeZF8xMHqtT_DhAPKmjF6i3x&si=mv4187lEN3zDNYcN
원래 세웠던 계획
1일차 : 플레이어 이동, 애니메이션 제작
2일차 : 맵 만들기
3일차 : 몬스터 만들고 소환
4일차 (주말) : 무기 만들고 공격 시스템 구현
5일차 (주말) : 몬스터 처치, 기본 UI 만들기
6일차 : 능력 업그레이드 구현
7일차 : 플레이어 무기 장착 표현, 레벨업 시스템 만들기
8일차 : 게임 시작 / 종료 UI 만들기
직접 만들며 바뀐 계획
1일차 : 플레이어 이동, 애니메이션 제작
2일차 : 맵 만들기
3일차 : 몬스터 만들고 소환
4일차 (주말) : 몬스터 소환, 근접무기 만들기
5일차 (주말) : 자동 원거리 공격 구현
6일차 : 몬스터 처치 , 기본 UI 만들기
7일차 : 능력 업그레이드 구현, 플레이어 무기 장착 표현
8일차 : 레벨업 시스템 구현
9일차 (오전) : 레벨업 시스템 구현 마무리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어서
처음에 계획했던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김
어려웠던 부분
무한 맵 만드는 부분, 스포너를 통해서 몬스터 소환, 레벨업 시스템 구현
영상으로 봤을 때 금방 할 수 있을것 같은 부분도 실제로 해보니 시간을 많이 잡아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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